본문 바로가기
한줌 일상

카톡에 생기면 큰일나는 기능 모음

by 한줌정보 2022. 4. 10.
반응형

사진 출처 : 카카오톡

 

카톡에 생기면 큰일나는 기능 모음

 

01. 채팅창에서 채팅 입력 중 표시 기능

 

보통 문자나 채팅어플에서 누군가 채팅을 입력중이라면 입력하고 있는 표시가 보이죠?

하지만 아직 카카오톡에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! 하지만... 없는게 오히려 더 좋은것 저만 그렇게 느끼나요?

상대방과 실시간으로 대화할때는 상관없지만 답장하기 곤란한 상태라던지 그런 채팅은 나중에 답장하는데

그 순간 상대방이 내가 채팅을 입력하고 있는지 안하고 있는지 보고 있다면?!

 

 

 

 

02. 카카오톡 접속 중 혹은 실행 중, 온 오프라인 표시 기능

 

옛날 네이트온, 버디버디 이런 채팅프로그램이 있던 시절(지금도 네이트온은 있지만)

접속하면 누구누구님 접속중 이런 화면이 뜨죠? 하지만 카카오톡은 그런 기능은 없지만

있다면 왜 내가 메세지 보냈는데 안읽어?! 너 접속중이잖아! 하는 대참사가 있을 수 있기에

이 기능도 없는게 좋아보이네요.

 

 

 

 

03. 단체채팅방에서 대화 누가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표시 가능

 

간혹 단체채팅방에서 내가 채팅을 보냈는데 누구는 읽고, 누구는 안읽고 이럴경우 궁금할때 있지 않나요?

특히나 단체채팅방인데도 아무도 답장을 하지 않는다면 그 순간 뻘쭘함~!

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을때도 있고, 안좋을때도 있을 것 같긴 하네요. 왜냐면 주말인데 회사 혹은 업무 단체채팅방에

채팅이 올라왔을때 누가 읽고 답장 안해! 하는 상사분들도 간혹 있을 듯 해요.

 

 

 

 

04. 내 카카오톡 프로필 사진 및 배경화면 누가 봤는지 목록 확인 기능

 

인스타그램에서는 누가 내 스토리를 봤는지 알 수 있는 기능들이 있긴하죠?

카카오톡에도 이런 기능이 있다면... 헤어진 전여친, 전남친 프로필 사진 염탐하는 것은

이제 못하겠네요. 하지만 카톡에는 뭔가 이런 기능을 추가하지 않을 것 같은 느낌?

 

 

 

 

05. 상대방이 내 카톡 이름을 뭐라고 설정했는지 알 수 있는 기능

06. 상대방이 나를 아예 차단했는지, 친구 목록에서 삭제했는지 알 수 있는 기능

 

오늘은 카카오톡에 추가되면 안되는 기능들을 모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!

여러분들은 카카오톡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과, 이건 절대 추가되면 안돼! 하는 기능이

있으신가요? 있다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소통해주세요 :)

반응형

댓글